
아기 엄마은 "유통 기한이 2015년 11월 15일까지로 표기된 액상분유를 아이에게 먹였고 이후 분유 병뚜껑 부분에서 구더기를 발견했다"며 "아이는 분유를 먹고 난 뒤 묽은 변을 보는 상태다"라고 밝혔다.
또한 이 고객은 "고객 상담실의 여직원과 담당 연구원 두 사람이 방문, 살아 움직이는 '구더기 액상분유' 동영상을 보여주니 '본인들도 소름 끼친다'며 사과했다"고 말했다.
이에 분유 회사 측은"(액상분유에) 멸균처리를 하지만, 그 후에 뚜껑 틈으로 구더기가 들어가서 알을 까고 부화한 것 같다"고 해명했다.
구더기 액상 분유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은 "구더기 액상분유, 대표는 사과하라", "구더기 액상분유, 철저한 방지 대책을 내놔라", "구더기 액상분유, 아이는 괜찮으려나", "구더기 액상분유, 아이 엄마 많이 놀랐을 것 같다", "구더기 액상분유, 이런 일이 또 벌어지지 않게 정부는 대책을 내놔라" 등의 반응을 보였다.
한편, 구더기가 나온 액상 분유 회사 측은 생활 용품 및 보상금 50만 원 등을 제안했지만 피해자는 '더 이상 믿을 수 없다' 거절하며 업체 대표 이사의 공식 사과를 요구한 상황이다.